국립공원 아름다움을 사진 한 장에...사진전 공모

국립공원공단, 6월1일부터 7월 15일까지 접수... 총 80점 선정

등록 2023.05.11 09:35수정 2023.05.11 09:35
0
원고료로 응원
a

‘2023년도 제22회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 포스터 ⓒ 환경부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오는 6월 1일부터 '2023년도 제22회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80점 작품을 선정하여 환경부 장관상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을 부상으로 수여하는 등 총 4,0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공모전 작품은 7월 15일까지 국립공원공단 온라인 접수 페이지(contest.knps.or.kr)에서 받는다.

환경부는 "기존 국립공원 자연 생태계, 역사‧문화 자원 등 경관사진 외에도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모습을 담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사진 분야'를 추가로 공모한다"면서 "특별부문으로 지난해에 이어 동양화 외 서양화를 새로 추가했으며, 다양한 기법의 그림 작품도 함께 응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심사는 표절이나 타 공모전 수상 여부 등의 확인을 위해 대국민 온라인 검증 절차를 거친 후 최종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

자연훼손, 통제구역 무단출입 등의 위법성(자연공원법 등) 여부를 심사하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사진 분야'의 경우 인위적인 연출 사진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특별부문의 그림은 개인이 촬영한 사진 및 현장 방문 등을 토대로 직접 그린 순수 창작품만을 받는다.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 관련 공고문 및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knps.or.kr)에서 5월 10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담은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기를 희망하며, 당선작은 국립공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국립공원 #환경부 #사진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