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경남은행 '모다드림 청년통장' 개설 협약

적금 만기 지원 위한 맞춤형 상품 개설, 우대이율 반영 등 혜택 제공

등록 2023.05.11 15:28수정 2023.05.11 15:29
0
원고료로 응원
a

박완수 도지사와 예경탁 경남은행장은 11일 경남도청 접견실에서 ‘모다드림 청년통장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경남도청

 
경상남도와 경남은행이 '모다드림 청년통장' 개설을 하기로 했다. 박완수 도지사와 예경탁 경남은행장은 11일 경남도청 접견실에서 '모다드림 청년통장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는 "청년통장 지원사업은 박완수 도지사의 공약사업으로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경남은행은 청년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는 데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양측은 ▲사업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적금 중도해지 최소화를 위해 중도인출 설정과 우대이율 적용 ▲도내 우수기업 청년 가입을 위한 홍보 강화 ▲적립현황 분석을 통한 청년의 장기재직 유도를 해나가기로 했다.

가입대상은 만 18세부터 39세 청년이 도내에 거주하고 도내에 있는 중소기업에 재직하며, 월급여 270만원 이하, 가구중위소득 130% 이하인 자가 해당된다. 청년과 도·시군에서 각각 월 20만원을 공동적립해 2년간 재직하는 경우에 만기금 960만원을 지원하며, 오는 9월 출시하게 된다.

박완수 도지사는 "이번에 출시되는 모다드림 청년통장은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남도는 지역의 미래인 청년들이 지역에서도 충분히 꿈과 희망을 이루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

박완수 도지사와 예경탁 경남은행장은 11일 경남도청 접견실에서 ‘모다드림 청년통장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경남도청

#청년 #경상남도 #경남은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