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오세훈 시장에 "대중교통 개선 적극 협조해달라"

9호선 선착공·3호선 연장 등 신도시 대중교통 개선 및 K-스타월드 추진을 위한 적극 협력 요청

등록 2023.05.12 17:34수정 2023.05.12 17:34
0
원고료로 응원
a

이현재 하남시장은 11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하남시 지하철 9·3호선, 위례신사선 연장과 위례·감일 버스노선 신·증설 등 신도시 대중교통 개선과 함께 K-팝 공연장 건설 등 K-스타월드 조성과 관련한 하수처리방안에 대한 서울시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 하남시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은 11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하남시 지하철 9·3호선, 위례신사선 연장과 위례·감일 버스노선 신·증설 등 신도시 대중교통 개선과 함께 K-팝 공연장 건설 등 K-스타월드 조성과 관련한 하수처리방안에 대한 서울시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서울시 주택난 해결을 위해 4개 신도시에 주택 9.5만호를 하남시에 공급하고 있고, 이 신도시에는 서울시민 입주 비율이 70%에 달하며 대다수 입주민이 서울로 출근하는 상황"이라며"신도시 교통대책은 턱없이 미흡하여 교통대책 수립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시에 필요한 도시기반시설인 광역상수관로, 동서울변전소, 광암정수장, 송파배수지, 위례열병합발전소 등이 하남시에 입지함에도 불구하고 하남시는 그에 따른 직·간접적 재산권 제한과 개발사업 추진에 피해는 물론 시민 불편만 감당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서울시가 보다 적극적으로 하남시 대중교통 등 상생 방안을 함께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남 신도시 대중교통 대책으로는 ▲9호선과 3호선 하남연장 ▲서울시 도시철도 혼잡률 기준적용 완화 ▲감일·위례지구 버스 증차 ▲위례신사선 하남 연장 등이다.

이와 함께 K-스타월드 개발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되는 하수를 서울탄천물재생센터에서 처리되도록 위탁량 증량과 하남시 주민이 이용 가능한 강일역 환승센터 사업 조속한 추진도 건의했다.

이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로 출퇴근하는 경기도민분들도 서울시민과 같이 교통 지장은 없어야 한다"며 "대중교통 문제는 논의절차가 진행중이므로 실무적으로 세밀하게 검토하고, 하남시 개발사업을 위한 하수처리 문제 등에도 공감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면담에는 국민의힘 이창근 하남시 당협위원장과 하남시 교통건설국장, 미래도시사업단장 등도 배석했다.
 
#이현재 #하남시 #오세훈 #이창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