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 '명상와 함께 걷기' 등 국립공원 문화행사 다채

국립공원공단, 23일 향후 5개월 동안의 계절별 행사 마련... 걷기대회, 환경영화제 등

등록 2023.05.23 10:21수정 2023.05.23 10:21
0
원고료로 응원
a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갈무리 ⓒ 국립공원공단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5월 28일부터 5개월간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운영하는 '국립공원 문화행사' 프로그램과 일정을 23일 공개했다.

5월~6월이 운영되는 봄과 초여름 기간의 대표적인 행사는 오대산, 치악산 등 4곳에서 운영하는 '명사와 함께 걷기'이다. 이 행사는 온라인 예약도 가능하며 국립공원별 사전예약자 50명에게 친환경 도시락 및 인형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장애인과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 걷기 대회'는 가야산, 북한산 등 2곳에서 운영한다. 이 대회는 '어울림 걷기 대회'는 각 국립공원별로 온라인 사전예약자 60명만 참여할 수 있다.

여름 기간인 6~8월에는 '국립공원 환경 영화제'를 덕유산, 계룡산 등 13곳에서 운영한다. 9~10월에는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청춘 음악회'를 설악산, 한려해상 등 5곳에서 선보인다. 또 월악산, 주왕산 등 2곳에선 가을 정취와 함께 음악을 만끽하는 '산사 음악회'를 운영한다. '국립공원 환경 영화제'와 '청춘 음악회'는 현장에서 인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국립공원 문화행사의 온라인 사전예약은 5월 24일부터 국립공원 예약시스템(reservation.knps.or.kr)에서 받는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국립공원 문화행사를 통해 탐방객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국립공원의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립공원 #문화행사 #환경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4. 4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5. 5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