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한국 드론 기술

검토 완료

황찬미(chanmi1115)등록 2023.05.25 09:18
 

드론쇼 실제 모습 ⓒ 황찬미

       국내 처음으로 불꽃, 물, LED 드론이 한꺼번에 등장하는 한강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가 진행되었다. 중국을 제외하면 대한민국이 최초로 개최하는 '드론라이트쇼'에 삼색에 다른 매력에 빠져들기 위해 많은 관객이 뚝섬 한강공원을 방문했다.
    2023년 4월 29일 토요일부터 5월 6일 토요일까지 총 4번에 걸쳐서 뚝섬 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드론쇼는 국제 드론쇼에서 실제로 수상을 했던 드론쇼 공연이 진행되는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일반 LED 드론뿐만 아니라 불꽃 드론, 물 드론 등 여러 드론이 한꺼번에 등장하며 관객들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총 4회 진행된 드론쇼는 날짜마다 진행하는 드론쇼에 주제가 달랐다. 4월 29일에는 '필 더 리얼 서울', 5월 1일에는 '한강에서 즐거운 하루' 5월 5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상상 놀이터', 5월 6일에는 '도시, 자연과의 공존'이라는 주제 드론쇼가 진행되었다. 8시부터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진행된 드론쇼는 관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주었다.
    처음 드론쇼가 진행되었던 4월 29일에는 비와 바람이 부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객이 참여하여 드론쇼를 관람하였다. 10분 남짓한 시간 동안 관객들은 드론에 색다른 매력에 빠질 수 있었다고 현장에 있던 관객들은 이야기했다.
    이번 뚝섬에서 진행된 '드론라이트쇼'를 시작으로 드론에 기술이 더 발전해 더 아름다운 쇼를 보여줄 수 있길 기대한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