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국힘 "김남국, 세비로 잠행 쇼... 의원직 사퇴해야"

정책위의장 박대출 "김남국, 넷마블 코인 상장 일주일 전 9억 원어치 사들인 정황도"

등록 2023.05.26 10:49수정 2023.05.26 11:24
7
원고료로 응원
a

마이크 잡은 박대출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윤재옥 원내대표. ⓒ 남소연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의정활동 중 대량 코인 거래' 논란을 일으킨 뒤 자취를 감춘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에 "(김남국) 제명 쇼만 하지 말고 실천으로 의지를 보이라"고 압박했다.

박 의장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김남국 의원은 지금 어디에 있나. 수배령이라도 내려야 하는 것인가"라며 "코인 투자 시장에 쓰나미를 일으키고 더불어민주당을 '남국의 바다'에 빠뜨린 장본인이 잠시 떠난다고 한 이후 열흘 넘게 국회에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어제 김남국 방지법이 국회 본회의 통과했지만 당사자는 휴가 신고서를 내고 본회의에 출석하지 않았다"며 "어제는 게임 회사 넷마블 코인을 9억 원어치를 상장 계약 일주일 전에 사들인 정황이 드러났다. 코인 상장 정보를 미리 제공받지 않고는 도저히 알기 어려운 일이었을 것"이라고 말해, 김 의원이 내부 정보를 제공 받아 코인 투기를 했을 것이라는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박 의장은 "잠행 쇼를 하면서도 국회의원 세비는 따박따박 받고 있다"며 "본인이 했던 말처럼 결백하다면 더 이상 도망 다니지 말고 거래 내역과 자금 출처를 공개하기 바란다"고 꼬집었다.

이어 "(김 의원은) 국민 앞에 진실을 소상하게 밝히고 의원직을 사퇴하는 게 국민에 대한 최소한 도리일 것"이라며 "본인이 자진 사퇴하지 않는다면 국회 윤리위가 조속히 제명할 수 있도록, 여야가 제명 촉구 결의안이라도 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제명 쇼만 하지 말고 실천으로 의지 보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남국 #박대출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