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지난 겨울 풍수해-한파 대응 2개부문 경기도 1위

우수기관 표창 및 재난관리기금 6억 원 확보

등록 2023.05.26 17:49수정 2023.05.26 17:49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용인시가 경기도 주관 ‘2022~2023년 겨울철 풍·수해 및 한파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1위)으로 선정됐다 ⓒ 용인시

 
경기 용인시가 경기도 주관 '2022~2023년 겨울철 풍·수해 및 한파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1위)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시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6억원의 재난관리기금을 확보했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겨울철 자연재난 피해예방을 위한 사전 대비 실태와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 대응 조치를 평가했다.

시는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적설 취약 구조물을 조사하고 제설 취약 구간 등급별 관리, 민·관·군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한파 취약계층 대상 현장대응반을 운영, 난방용품을 지원하고 한파 저감시설 설치와 시민행동 요령을 홍보해 예방에 중점을 둔 안전관리에서 높게 평가됐다.

또 경기도와 단체 소통방에서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고 재난폐쇄회로(CC)TV시스템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기상상황과 제설 현장을 확인하는 대응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출·퇴근 보행자 통행 불편 최소화를 위해 경기도 최초로 보도용 제설기를 활용한 선제적 제설작업이 시민들에게 호평받은 것도 가점으로 작용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자연재난 상황에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공직자들의 대응 노력이 맞물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여름철 재난 대응 체계에 대해 행정안전부와 경기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데 이어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평가에서도 우수지자체라는 성과를 거둔만큼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시는 지난달 행정안전부 주관 '2022~2023년 겨울철 자연재난(대설·한파) 대책 종합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금 7500만 원을 받았다. 지난 16일 경기도 주관 '겨울철 도로 제설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4000만 원을 받았다.
#용인시 #이상일 #경기도 #겨울철자연재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