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에 새로운 랜드마크 탄생한다

가족문화센터·평생학습관 착공식 개최

등록 2023.05.31 14:18수정 2023.05.31 14:18
0
원고료로 응원
play

청양군에 새로운 랜드마크 탄생한다 ⓒ 방관식


청양군이 30일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청양읍 송방리 173-4번지)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스마트 청양' 전진 대회와 함께 열린 착공식에서 김돈곤 군수는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하는 공간으로써 전 세대가 함께 웃고 즐기는 전국 선도 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다. 군민 삶의 질 향상과 평생 배움의 원천이 되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2025년 5월 완공 목표인 두 시설에는 사업비 303억 원이 투입되며 건축 규모는 연면적 8,418㎡에 지하 1층∼지상 4층이다.

공간별 시설 배치는 ▲1층 영유아 체험실,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목적홀 ▲2층 가족센터, 다 함께 돌봄센터, 생활문화센터 ▲3층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평생학습관 스터디카페, 강의실, 동아리방 ▲4층 평생학습관 바리스타실, 요리실 등이며, 지하 1층에 주차장(40대)이 들어서게 된다.
 
a

착공식과 함께 열린 스마트청양 전진대회 모습. ⓒ 청양군

       
두 시설 조성사업은 지난 2019년 사회간접자본(SOC) 복합화 공모사업 선정으로 시작됐으며, 2020년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거쳐 지난해 9월 기본․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한 후 종별 공사를 발주했다.

군은 두 시설 착공에 앞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청양' 전진 대회를 열고 군민과 출향인들의 적극적인 동참 의지를 다졌다. 

행사에는 김돈곤 군수, 차미숙 청양군의회 의장, 김명숙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유병권 명예군수, 김상율 청양경찰서장, 박동인 청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각 기관 단체장과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청양군 #평생학습관 #가족문화센터 #스마트청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 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