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나도 북큐레이터!' 독서 체험행사

인천시교육청의 '책 읽는 인천, 글 쓰는 인천' 지원사업

등록 2023.06.01 11:32수정 2023.06.01 11:32
0
원고료로 응원
a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책을 통해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 속에서 꿈을 찾으며 생각을 표현하고 나누는 '왁자지껄 북부 책꿈길 나도 북큐레이터!' 독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 인천시교육청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책을 통해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 속에서 꿈을 찾으며 생각을 표현하고 나누는 '왁자지껄 북부 책꿈길 나도 북큐레이터!' 독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나도 북큐레이터!' 독서체험프로그램은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의 '책 읽는 인천, 글 쓰는 인천' 지원사업의 하나다. 체험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생활밀착형 독서·글쓰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프로그램은 참여를 신청한 북부 관내 초·중학교 학급과 동아리(8교, 200명)를 대상으로 11월 11일까지 운영한다. 북큐레이션 교육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 분야의 책을 읽고 분석하며 책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양한 '읽·걷·쓰(읽기·걷기·쓰기)' 활동을 통해 책 속에서 학생들의 꿈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책을 읽고, 걸으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기록을 나누는 독서문화를 생활화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북큐레이터 #인천 북부교육지원청 #인천시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