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48만 명 방문했는데 예산시장 가는 버스 안내문이 없다니

터미널·기차역 연계버스 안내문 전무에 대중교통 이용불편... 손님맞이 제대로 해야

등록 2023.06.05 11:36수정 2023.06.05 14:23
0
원고료로 응원
 
a

예산터미널, ‘예산시장’을 알리는 안내문은 없지만 ‘출렁다리 시간표’가 눈에 띈다. ⓒ <무한정보> 최효진

 
충남 예산군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예산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을 배려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시외버스, 기차를 타고 와 터미널이나 역에 내렸을 때 연계버스 등을 알려주는 안내문이 없어 불편하다는 것.

군에 따르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시장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예산시장은 5월 30일 재개장 두 달만에 평일 6000명~7000명, 주말·휴일 3만~3만5000명 등 48만 명이 찾았다.

누적 68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어 자가용이나 관광버스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입구 회전교차로 주변에 54억7000만원을 들여 6675㎡(210면) 규모로 노외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하지만 예산터미널, 예산역, 신례원역, 삽교역에는 예산시장으로 가는 차편을 알려주는 안내문이 전무한 실정이다. 예산터미널과 예산역에 노선번호, 소요시간, 문의전화 등을 상세하게 적어놓은 '출렁다리 시간표'와는 대비를 이룬다.

한 주민은 "서울에 사는 지인이 고속버스를 타고 예산터미널에 도착했는데, 두 번이나 '예산시장으로 갈려면 어디로 가야하느냐'는 질문을 받았다고 한다. '예산시장이 요즘 핫플레이스인데 왜 안내를 하지 않느냐'고 안타까워했다"며 "너무 불편하다고 한다. 터미널, 역, 시내버스에 눈에 띄게 안내문을 마련하는 등 손님맞이 자세를 보여주는 게 필요하다"라고 제안했다.

군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고 있어 미쳐 신경쓰지 못했다. 축제 등이 열리면 셔틀버스 등을 운행할 예정이었다"며 "앞으로 대중교통 방문객들을 위해 더욱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남 예산군에서 발행되는 <무한정보>에서 취재한 기사입니다.
#예산시장 #예산시장 대중교통 #관광안내 #예산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