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농민회 통일쌀 모내기 행사 개최

충남 10개 시군에서 참여

등록 2023.06.05 14:47수정 2023.06.05 14:47
0
원고료로 응원
 
a

공주시농민회는 지난 4일 사곡면 부곡리에서 소속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공주시농민회 통일쌀 모내기' 행사를 벌이고 있다. ⓒ 공주시농민회

 
공주시농민회(회장 이근업)가 전국농민회총연맹(아래 전농)의 남북통일기금 마련을 위한 통일 쌀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공주시농민회는 지난 4일 사곡면 부곡리에서 소속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공주시농민회 통일 쌀 모내기' 행사를 벌였다. 매년 벌이는 통일 쌀 모내기는 전농의 전국사업의 하나로 산하 시군별 농민회에서 쌀을 재배해 그 수익금으로 전농의 남북통일 기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 충남에서는 10개 시군에서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a

공주시농민회는 지난 4일 사곡면 부곡리에서 소속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공주시농민회 통일쌀 모내기' 행사를 벌리고 있다. ⓒ 심규상

 
모내기에 앞서 이근업 회장은 "남북 간 갈등이 고조되고 있지만 남북의 상생발전과 평화통일을 위한 발걸음은 결코 멈춰서는 안 된다"며 "뜻을 같이하는 많은 단체들과 연대하여 평화통일 운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모내기는 손모내기로 진행됐는데 사전 행사로 풍물패의 공연에 이어 이진구 전농충남도연맹 의장의 축사, 공주시 유관단체의 연대사로 의미를 더했다.
#통일 쌀 모내기 #공주시농민회 #충남도연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병역거부자에게 훈장 준 한국 정부... 윤 대통령은 알았을까?
  2. 2 하늘 높이 치솟던 제주 부동산의 추락, 이유 분석해보니...
  3. 3 대통령 '쇼'에 당한 군인의 각성... 퇴임사에 담긴 진심
  4. 4 "내가 금괴 200톤..." 문 대통령 말에 터진 폭소
  5. 5 윤석열·이원석·한동훈의 꼼수를 공개합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