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민주당 전남도당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투기 반대' 서명운동 발대식

5일 나주혁신도시서 개최..."원전 오염수 방류 강행땐 국민 먹거리 안전, 수산업계 타격 불가피"

등록 2023.06.05 20:01수정 2023.06.05 20:22
1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신정훈)은 5일 전라남도 나주혁신도시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반대 및 일본산 수산물 수입 반대' 서명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5일 나주혁신도시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및 일본 수산물 수입 반대'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열었다.

나주혁신도시 한전 KDN 사거리에서 개최된 발대식에는 신정훈(나주·화순) 전남도당위원장, 김원이 의원, 한국수산업경영인 전남연합회 박연환 회장과 당 소속 지방의원, 당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신정훈 도당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국가의 존립 목적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수호하는 것"이라며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를 옹호하며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윤석열 대통령은 대체 어느 나라 대통령이냐"고 했다. 

신 위원장은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로 막심한 피해가 예상되는 수산업계를 위해 당 차원의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를 지역구로 둔 김원이 의원은 최근 일본을 다녀온 윤석열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시찰단'과 관련해 "이번 시찰단은 일본 정부가 보여주는 것만 보고, 다핵종 제거설비인 ALPS 시료채취도 못한 빈 껍데기 시찰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생명과 어민의 생존권을 지켜내기 위한, 여러분의 서명 운동이 대한민국을 구하는 소중한 외침으로 전국에 들불처럼 번져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연환 한국수산업경영인 전남연합회 회장은 "원전 오염수 방류는 수산물 소비위축을 불러와 수산업계를 궤멸시킬 우려가 크다"며 "정부 차원의 피해 대책 특별법 추진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민주당 전남도당 관계자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와 관련한 국민 불안을 '괴담'으로 치부하며, 일본에게 면죄부를 주는 무능하고 무대책인 윤석열 정부를 더는 두고만 볼 수 없다"라며 "내 가족의 건강과 내 가족의 삶터를 지키기 위해 서명 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a

G7 정상회의 참관국 자격으로 일본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악수하고 있다. ⓒ 대통령실 제공

 
#민주당전남도당 #원전오염수 #전라남도 #전남 #후쿠시마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