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무원노조 "갑질 논란 간부 엄정 처분 해달라"

시 공무원 900명 엄정처분 탄원서 서명제출... 피해 진술인 37명

등록 2023.06.08 09:43수정 2023.06.08 09:43
0
원고료로 응원
 
 한현석 광주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이 7일 광주시 간부공무원의 '갑질 논란'과 관련  경기도 인사위원회에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엄정한 처분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한현석 광주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이 7일 광주시 간부공무원의 '갑질 논란'과 관련 경기도 인사위원회에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엄정한 처분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광주시
  
경기 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이하 광주시노조)은 최근 시에 불거진 5급 간부 공무원의 갑질 논란과 관련해 8일 경기도 인사위원회에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노조 측은 경기도에 엄정한 처분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900여 공직자의 서명을 받아 제출했다.

광주시노조에 따르면 논란이 된 징계혐의자의 갑질 행태에 대해 광주시 자체 조사를 벌인 결과, 피해 진술인만 37명에 달했다. 그 중 2차 피해를 경험한 피해자 진술까지 이어져 심각한 수준에 이른다고 판단했다.

노조 측은 "법과 윤리에 따라 행동하고 권리와 자유를 보호하는 것이 공무원으로서의 사명이라 하면 그에 걸맞게 엄정한 처분을 해야 할 것"이라며 "경기도 인사위원회에 출석하여 증언을 하는 피해자(6명)에 대해 징계혐의자와 철저히 분리하여 증언하게 함으로서 위원회 처분 결과에 공정성을 다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광주시장은 시 자체조사 결과, 본 사건의 심각성을 감안하여 지난 4월 28일 경기도 인사위원회에 중징계 의결을 요구한 바 있다.
#경기 광주시 #갑질 #광주시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반란이 불가능한 이유 하나를 꼽으라면 반란이 불가능한 이유 하나를 꼽으라면
  2. 2 [단독] 현직 판사 "윤석열, 법원 짓밟으려... 대법원장이 강력 경고해야" [단독] 현직 판사 "윤석열, 법원 짓밟으려... 대법원장이 강력 경고해야"
  3. 3 궁지 몰린 윤석열 뭔 일 저지를지... 직무정지에 온 힘 모아야 궁지 몰린 윤석열 뭔 일 저지를지... 직무정지에 온 힘 모아야
  4. 4 [제보] 경고성 계엄? 그날 접경지역 장병, 유서 쓰고 출동 [제보] 경고성 계엄? 그날 접경지역 장병, 유서 쓰고 출동
  5. 5 '계엄령' 윤석열은 누구인가? 유럽 언론의 적확한 해석 '계엄령' 윤석열은 누구인가? 유럽 언론의 적확한 해석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