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충남도민, 윤석열 퇴진 촉구... 비상시국회의 결성

"쌀값 하락,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어떻게 대처할건가?"

등록 2023.06.08 11:57수정 2023.06.08 13:29
2
원고료로 응원
 
a

충남도민들이 8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퇴진 충남비상시국회의 결성을 알렸다. ⓒ 이재환

 
충남도민들이 '윤석열 퇴진 촉구 충남 비상시국회의'를 결성하고 본격적인 퇴진 운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들 도민들은 8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퇴진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는 7월경 충남도민 시국선언과 시국대회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의 노동, 시민사회단체, 언론운동 등 충남지역 30여 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민주노총과 충남시민사회와도 연대할 방침이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에서 "윤석열 정권 1년은 순식간에 1987 민주항쟁 이전으로 되돌려 놓는 퇴행의 과정이었다. 군사독재를 연상시키는 검찰 독재 체제를 구축하고 압수수색과 구속영장 청구로 국민들을 탄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현재 상황에 침묵하고 방관하고 냉소하는 것이야 말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조장하는 것이다. 윤석열 정권은 반민생, 반민주, 반평화 정권이다. 반대하는 모든 세력은 힘을 합쳐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퇴진시키는 범국민 투쟁에 끝까지 앞장설 것을 결의한다"고 덧붙였다.

최만정 남북상생통일연대 대표는 "윤석열 정권이 초래한 남북 전쟁위기, 외교 참사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 북한 핵무기와 미사일 문제는 십 수 년이 더 지난 문제이다. 그런데도 윤석열 정권은 이를 대결 구도 방식으로 대처한다. 대한민국의 국익을 해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이 조기 퇴진해야 대한민국의 국익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충남 비상시구회의 결성 이유를 밝혔다.

장명진 전 전국농민회 충남도연맹 의장은 "윤석열 정부는 산업현장이나 농업 현장에서 빠질 수 없는 노동의 문제를 가치 없는 일로 치부하고 있다. 쌀값이 40년 전으로 추락했다. 쌀값은 농민값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농민들은 40년 전의 월급으로 생활하고 있는 셈이다. 농민들이 희망차게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대통령직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문제도 짚었다. 장 전 의장은 "생선이나 미역이나 김 등은 자제하고 안 먹을 수 있다고 치자, 그러나 소금은 어떻게 할 것인가. 천일염을 생산하지 못한다면 전 세계적인 재앙이 될 수밖에 없다"고 쏘아붙였다.
#충남시국회의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총선 참패에도 용산 옹호하는 국힘... "철부지 정치초년생의 대권놀이"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