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군, 농림부 공모사업 '농촌협약' 자치단체 선정

전진선 군수 "5년 동안 연차적인 사업비 투입으로 균형발전 초석 될 것"

등록 2023.06.08 17:56수정 2023.06.08 17:56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양평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2023년 농촌협약 대상 자치단체'로 최종 선정됐다 ⓒ 박정훈

 
경기 양평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2023년 농촌협약 대상 자치단체'로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자체가 협약을 체결해 지자체의 정책 수립 방향에 따라 5년간 집중 투자로 지원한다.
 
농촌협약은 농촌 지역의 365생활권 ▲보건·교육 등 기초생활서비스을 30분 이내 ▲문화·의료 등 복합서비스를 60분 이내 ▲응급상황 대응 시스템을 5분 이내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생활권 구축이 목표다
 
앞서 양평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농촌협약위원회 등 거버넌스를 구축했다. 행정협의회, 생활권 단위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농촌공간 전략계획과 농촌생활권 활성화계획 등을 수립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농촌협약을 통해 양평군 동부생활권 지역주민들의 복합서비스 기능 강화와 기초 인프라확충으로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5년 동안 연차적인 사업비 투입으로 농촌 공간의 균형발전을 위한 채움 정책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농림축산식품부와의 실무협의를 통해 대상 사업의 검토·조정을 거쳐 최종 사업을 확정해 내년 2월 중 농촌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양평 #농림부 #경기도 #전진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윤 대통령 때문에 우리 기업들 문 닫게 생겼습니다
  2. 2 예천군이 국가명승지 회룡포에서 벌인 일... 이게 맞습니까?
  3. 3 언니와 결혼하고 출산까지... 규진씨, 격하게 응원합니다
  4. 4 중국인 향한 적대감, 이 정도일 줄이야... 또 다른 경험입니다
  5. 5 "오세훈-윤석열 너네 일자리부터 내놔" 대한민국 최초로 점거농성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