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수내역 역주행 사고… 김동연 "빠른 구호조치, 피해 최소화"

"경기도소방, 신고 접수 4분만에 현장 도착...대형사고 이어질 뻔했지만 침착하게 대응"

등록 2023.06.08 18:08수정 2023.06.08 18:08
0
원고료로 응원
a

김동연 경기도지사 ⓒ 박정훈

 
"경기도는 날로 다양해지는 사회재난에 미리 대비·방지하고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김동연 지사는 8일 분당선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와 관련 이같이 밝혔다. (관련기사: '공포의 역주행' 분당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사고... 14명 부상 https://omn.kr/249o6)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아침 분당 수내역 2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해 부상자가 발생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경기도소방이 신고 접수 4분만에 현장에 도착해 부상자들을 빠르고 침착하게 구조했다. 현장 응급처치 후 병원 이송준비까지 18분안에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한 사고였지만 빠르고 침착한 구호조치로 피해를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8시20분경 수내역 2번 출구에 설치된 상행 에스켈러이터가 지상으로 이동하는 이용객들을 태우고 정상 작동하던 중 갑자기 정지 후 아래로 주행하면서 발생했다. 14명이 다쳤고 이중 3명은 중상을 입었다.
 
#김동연 #수내역 #경기도소방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윤 대통령 때문에 우리 기업들 문 닫게 생겼습니다
  2. 2 예천군이 국가명승지 회룡포에서 벌인 일... 이게 맞습니까?
  3. 3 언니와 결혼하고 출산까지... 규진씨, 격하게 응원합니다
  4. 4 중국인 향한 적대감, 이 정도일 줄이야... 또 다른 경험입니다
  5. 5 "오세훈-윤석열 너네 일자리부터 내놔" 대한민국 최초로 점거농성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