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병수 경남도 국제관계대사 "국제교류 협력 확대 등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 4일 임용장 수여 ... 삿포로 총영사 등 지내

등록 2024.03.04 15:28수정 2024.03.04 15:28
0
원고료로 응원
a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배병수 국제관계대사한테 임용장을 수여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배병수 국제관계대사한테 임용장을 수여했다. ⓒ 경남도청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신임 국제관계대사에 배병수 전 삿포로 총영사를 임용했다고 4일 밝혔다.

국제관계대사는 전문지식 및 능력을 갖춘 외무공무원을 외교부로부터 추천받아 도지사가 임용한다.

배병수 신임 국제관계대사는 외무사무관, 주애틀란타 총영사, 주독일 1등 서기관, 주유엔 1등 서기관, 의전기획관, 공공외교총괄과장, 주삿포로 총영사 등을 역임하였다.

경남도는 "풍부한 외교 경험을 가진 배 대사의 임용으로 외국과의 소통 채널이 확대되어 경제, 통상, 문화, 스포츠 등의 교류사업은 물론 및 해외 투자유치단 활동 등에도 탄력받아 도의 국제 역량과 위상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배 신임대사는 "국가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방이 탄탄하고 강해져야 한다"며 "경남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가 추진 중인 투자유치를 비롯하여 국제교류 협력 확대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병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검찰 유도신문' 녹음 파일 통했나... "최재영 청탁금지법 기소" 결론 '검찰 유도신문' 녹음 파일 통했나... "최재영 청탁금지법 기소" 결론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