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부토건의 2023년 1분기 보고서. 당시 삼부토건 해외사업 실적은 극히 저조한 상태였다.
금융감독원
다음은 <오마이뉴스> 경제부가 골라 본 그 외 오늘의 경제뉴스.
원·달러 환율이 1440원대로 떨어졌습니다. 이날 환율 종가는 전날보다 6.5원 하락한 1449.9원이었는데요. 미-중 관세전쟁으로 우려가 심화된 영향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유로, 일본 엔, 파운드 스털링, 캐나다 달러, 스웨덴 크로나, 스위스 프랑 대비 미국 달러의 평균적 가치 나타내는 지표)는 이날 100선 아래로 밀려 99.61까지 떨어지기도 했는데요. 달러인덱스가 100선 아래로 내려온 것은 2023년 7월 이후 처음이라고 하네요.
홈플러스 자산유동화 전자단기사채(ABSTB) 투자자들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사기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이들은 이날 서울 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회장과 김광일 MBK부회장, 조주연 홈플러스 대표 등에 대해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사기 및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한다고 밝혔습니다. MBK와 홈플러스가 채무 상환을 못할 것을 알면서도 유동화 증권을 발행해 '사기적 채권'을 발행했으므로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게 피해자들의 핵심 주장입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이 기업회생을 신청한 후, 반품 및 환불이 잘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한국소비자원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발란 상품 구매 후 반품 시 제품만 받고 환불이 진행되지 않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알렸는데요. 만일 피해가 발생했다면, '1327 소비자상담센터'에 대응 방안을 문의하면 됩니다.
스타벅스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안에 일부 매장에 키오스크를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 세계 매장 중 우리나라가 최초라고 합니다. "고객과의 소통 극대화"라는 스타벅스의 운영 원칙과는 거리가 먼 선택인데요. 이와 같은 변화를 국내 소비자들은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해집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공유하기
트럼프의 '시장 조작', 삼부토건의 주가 조작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