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학교를 찾아 온 현악4중주의 고운 선율

KBS교향악단, 여주 북내초 도전분교에서 '작은 음악회' 열어

등록 2025.04.17 08:07수정 2025.04.17 08:07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열두 명의 아이들이 도란도란 즐겁게 공부하는 산골학교에 KBS교향악단이 찾아와 아름다운 선율을 선물했다.

 KBS교향악단의 현악4중주 연주
KBS교향악단의 현악4중주 연주 이장호

지난 15일 오후 1시 경기 여주시 강천면 북내초등학교 도전분교에서 열두 명의 아이들과 보호자, 교사와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의 관객에게 현악4중주의 연주를 선물한 이번 음악회는 KBS교향악단(사장 이승환)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음악회'로, 여주시 가남읍에 씰리침대 매트리스 공장을 운영하는 씰리코리아(대표이사 윤종효)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개그우먼 나현영의 사회로 진행된 '찾아가는 음악회'는 공연에 앞서 아이들을 위한 퀴즈 게임으로 긴장을 풀어가며, 현약4중주를 구성하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의 악기에 대해 소개하고, 각 악기의 음을 짧은 연주로 들려주어 관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 (바이올린 김희진과 김진아, 비올라 박새롬, 첼로 김소용 등 KBS교향악단 현악4중주 연주자들은 모차르트의 '작은별' 변주곡을 시작으로 '우리집에 왜 왔니?' 등 평소 자주 들었던 곡들을 연주해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북내초등학교 김선영 교장은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전분교에) 온 것은 제가 봤을 때는 처음인 것 같다"며 "어린이 여러분도 여기 계시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선생님들처럼 긍정적인 도전으로 느리더라도 자기만의 속도로 모든 것을 열심히 해보자"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런 작은 학교에 KBS교향악단이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문화 활동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지역에 이런 기회를 만들어 준 씰리코리아와 KBS교향악단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음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우리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선물 같은 날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공연을 더 많이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북내초등학교 도전분교
여주시 북내초등학교 도전분교 이장호

한편 북내초등학교 도전분교는 본교에서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방량으로 12Km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학교로 지난 1936년 4월 개교한 후 현재에 이르고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여주신문에도 실립니다.
#KBS #산골학교 #도전분교 #음악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여주에서 지역신문 일을 하는 시골기자 입니다. 지역의 사람과 역사, 문화에 대해 탐구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국문인협회 회원, 여주시사 편찬위원


톡톡 60초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은사 기둥에 매달린 멧돼지, 무슨 뜻인지 아세요? 천은사 기둥에 매달린 멧돼지, 무슨 뜻인지 아세요?
  2. 2 캐나다 중고매장에서 발견한 6천 원짜리 국보 액자 캐나다 중고매장에서 발견한 6천 원짜리 국보 액자
  3. 3 23명이나 죽었는데... 참고 보기 어려운 두 책임자의 모습 23명이나 죽었는데... 참고 보기 어려운 두 책임자의 모습
  4. 4 이 대통령이 지시했다? 이진숙이 만들어낸 행정대참사 이 대통령이 지시했다? 이진숙이 만들어낸 행정대참사
  5. 5 '일중독+절대건강' 대통령의 등장... 기자실이 180도 변했다 '일중독+절대건강' 대통령의 등장... 기자실이 180도 변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