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영상] 양양 휴휴암에 바글바글...이거 보러 전국에서 몰려듭니다

바다가 빚어낸 특별한 비밀의 정원에서 연중 내내 볼 수 있는 황어떼, 놓치지 마세요

등록 2025.05.30 12:05수정 2025.05.30 12:05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 김태진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에는 바다가 빚어낸 특별한 비밀의 정원이 있습니다. 바로 휴휴암 앞바다에 자리한 작은 바위 웅덩이입니다. 바람과 거친 파도가 끊임없이 몰아치지만, 그 사이를 바위들이 든든히 막아주어 마치 자연이 만들어낸 아늑한 호수 같은 공간이 되었습니다.

휴휴암 바다 위 비밀의 정원
▲휴휴암 바다 위 비밀의 정원 김태진

이곳에 독특한 손님들이 찾아듭니다. 바로 황어입니다. 지난번 기사에 양양 남대천에 산란하러 몰려든 황어떼를 소개했는데요. 기억하세요?


[관련기사]
- 양양 남대천에 우글우글... 핸드폰으로 촬영하는 사람들
- 백만명이 넘게 본 '우글우글 황어'...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 김태진

본래 황어는 봄철에만 잠시 머물다 가는 회귀성 물고기였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관광객들이 빵 부스러기나 먹을거리를 던져주기 시작했습니다. 먹을 것이 넉넉해지고 환경이 편안해지자, 황어들은 봄철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연중 내내 이곳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휴휴암은 그 자체로도 독특한 매력을 품은 작은 사찰입니다. 절벽 위에 세워진 아담한 암자로, 눈앞으로 펼쳐지는 동해의 무한한 수평선과 파도 소리가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선사합니다.

사찰 이름 그대로 '휴휴(休休)', 마음의 쉼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고즈넉한 절 마당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더욱 특별합니다. 황어들이 바닷물 속에서 은빛 비늘을 반짝이며 헤엄치는 모습은 그야말로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끼게 합니다.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 김태진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에 가득한 황어떼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에 가득한 황어떼 김태진

특히 드론으로 하늘에서 바라본 휴휴암 앞바다의 황어 떼는 더욱 감동적입니다. 황어들이 무리지어 움직이는 모습은 마치 거대한 생명의 군무를 보는 듯합니다. 이 장면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여행객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 김태진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속 가득한 황어떼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속 가득한 황어떼 김태진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에 가득한 황어떼
▲휴휴암 바다위 비밀의 정원에 가득한 황어떼 김태진

만약 양양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휴휴암의 황어떼는 놓쳐서는 안 될 명소입니다. 바다가 만들어낸 아늑한 비밀 정원에서, 황어들과 교감하며 생명의 신비를 만끽해 보십시오. 여러분의 여행은 더욱 특별하고 잊지 못할 기억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양양 바다 비밀의정원 가득한 물고기떼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휴휴암 앞바다, 파도가 만들어낸 작은 바위 웅덩이는 황어들의 천국이 되었습니다. 드론이 담아낸 아름답고 신비로운 황어 떼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듯한 바닷속 군무를 감상하며 휴휴암의 고즈넉한 풍경과 함께 힐링해보세요. ⓒ Discover 지구 Earth


드론 촬영 시기와 장소 : 5월 21일 이후 계속,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휴휴암.
최적 방문 시기 : 연중 내내 황어 관찰 가능.
체험 : 휴휴암 입구에서 황어 먹이 구매 가능.
덧붙이는 글 휴휴암은 무료 입장 가능하나 반려동물과의 입장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휴휴암 #양양여행 #황어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3,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이어가며 세계를 둘러보며 눈 앞의 지역을 살리려 대안을 찾는 중입니다.


톡톡 60초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 대통령이 지시했다? 이진숙이 만들어낸 행정대참사 이 대통령이 지시했다? 이진숙이 만들어낸 행정대참사
  2. 2 화엄사 이 탑 앞에 서면 눈물이 납니다, 왜냐면요 화엄사 이 탑 앞에 서면 눈물이 납니다, 왜냐면요
  3. 3 여인형 전 방첩사령관 "정말 크게 후회, 증인신문 포기" 여인형 전 방첩사령관 "정말 크게 후회, 증인신문 포기"
  4. 4 'LH 땅장사' 언급한 이 대통령, 지금껏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LH 땅장사' 언급한 이 대통령, 지금껏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5. 5 윤석열, 호송차 타고 서울구치소로... 재구속이냐 기각이냐, 한여름밤의 갈림길 윤석열, 호송차 타고 서울구치소로... 재구속이냐 기각이냐, 한여름밤의 갈림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