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장 "주암 신희타, 가계부담 고려 적정 분양가 책정 건의"

신계용 시장, LH 사장 만나 '지식정보타운 기반시설 마무리·주암 분양가 적정화' 건의

등록 2025.06.02 22:40수정 2025.06.02 22:40
0
원고료로 응원
 신계용 과천시장(왼쪽)이 이한준 LH 사장(오른쪽)에게 '과천시 개발사업지구 주요 현안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왼쪽)이 이한준 LH 사장(오른쪽)에게 '과천시 개발사업지구 주요 현안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이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을 만나 과천 내 주요 택지개발사업지구인 지식정보타운지구와 과천주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2일 과천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접견은 지식정보타운과 주암지구의 조기 정착 및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한 주요 현안을 직접 전달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이 자리에서 과천시는 특히 지역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 인프라 확충을 위해 LH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했다.

이날 신 시장은 먼저 지식정보타운 내 단설중학교 부지 확정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오랜 기간 시민과 지자체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식정보타운 내 하천, 공원, 산책로 등 기반시설이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올해 안에 공사를 완료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의 본청약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시민들의 내 집 마련 기대감이 큰 만큼 분양가가 지나치게 인상되지 않도록 적정 수준으로 책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분양가 산정 시 지역 여건과 시민들의 부담 능력을 고려해 현실적인 가격이 책정돼야 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오른쪽 첫 번째)과 이한준 LH 사장(왼쪽 첫 번째)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오른쪽 첫 번째)과 이한준 LH 사장(왼쪽 첫 번째)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과천시

"단설중학교 신설 협력 감사…공원·하천 기반시설 연내 완공 당부"

아울러, 접견에서 과천시는 지식정보타운과 주암지구가 공공이 주도하는 계획적인 개발사업임을 강조하며, 관련 시설과 주택 공급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뜻을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생활환경에 직결되는 공공시설 조성은 LH의 신속하고 책임 있는 사업 추진이 핵심임을 강조했다.

이번 만남을 통해 과천시는 택지개발지구 내 안정적 주거공급과 더불어 LH의 신속한 기반시설 조성추진으로 관내 사업지구 정주 여건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향후 과천시 전체의 도시 경쟁력 제고와 지역 균형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이다.

특히, 신계용 시장은 "주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현안에 대해 LH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과천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 와 '세무뉴스'(www.taxnews.kr)에도 실립니다.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주암분양가 #주암지구신혼희망타운 #LH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톡톡 60초

AD

AD

AD

인기기사

  1. 1 2년간 싸운 군의원 "김건희 특검, 양평군 도시건설국장 주목해야" 2년간 싸운 군의원 "김건희 특검, 양평군 도시건설국장 주목해야"
  2. 2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믿고 있다"는 윤석열, 서글펐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믿고 있다"는 윤석열, 서글펐다
  3. 3 원주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막힌 일... 눈물 나는 24명 '최후진술' 원주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막힌 일... 눈물 나는 24명 '최후진술'
  4. 4 '김건희' 묻자 기자 밀치고 다급히 떠난 양평군수, 김선교 의원도 묵묵부답 '김건희' 묻자 기자 밀치고 다급히 떠난 양평군수, 김선교 의원도 묵묵부답
  5. 5 대장동 첫 대법 판결, 김만배 무죄 확정... 남욱 신빙성 배척 대장동 첫 대법 판결, 김만배 무죄 확정... 남욱 신빙성 배척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