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 직장협의회 최홍석 회장 취임

등록 2025.06.05 19:25수정 2025.06.05 19:25
0
원고료로 응원
 경남경찰청 직장협의회장 이취임식.
경남경찰청 직장협의회장 이취임식. 경남경찰청

경남경찰청 직장협의회 최홍석 회장이 취임했다. 경남경찰청 직장협의회는 5일 대회의실에서 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경남경찰청 직장협의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정학)가 지난 5월 14일 벌인 직장협의회장 후보 접수 결과, 최홍석 경감(여성청소년과)이 단독 출마해 당선했던 것이다.

경남경찰청 직장협의회는 지난 2020년 6월 공무원직장협의회의 설립·운영에 관한법률을 근거로 출범 했다.

최홍석 회장은 '경찰은 최일선에 있는 조직으로 잦은 야간 근무는 물론 24시간 교대근무 등 긴박한 현장 속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기에 어려움을 감내하고 있다"라고 했다.

최 회장은 "현장의 경찰 조직은 과도한 업무부담, 정서적 스트레스, 위계 중심의 경직된 문화, 직무 간 차별과 불공정이라는 조직 내부의 고충이 상존'하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직원의 권리를 지켜가는 일할 맛 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톡톡 60초

AD

AD

AD

인기기사

  1. 1 2년간 싸운 군의원 "김건희 특검, 양평군 도시건설국장 주목해야" 2년간 싸운 군의원 "김건희 특검, 양평군 도시건설국장 주목해야"
  2. 2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믿고 있다"는 윤석열, 서글펐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믿고 있다"는 윤석열, 서글펐다
  3. 3 대장동 첫 대법 판결, 김만배 무죄 확정... 남욱 신빙성 배척 대장동 첫 대법 판결, 김만배 무죄 확정... 남욱 신빙성 배척
  4. 4 원주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막힌 일... 눈물 나는 24명 '최후진술' 원주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막힌 일... 눈물 나는 24명 '최후진술'
  5. 5 '김건희' 묻자 기자 밀치고 다급히 떠난 양평군수, 김선교 의원도 묵묵부답 '김건희' 묻자 기자 밀치고 다급히 떠난 양평군수, 김선교 의원도 묵묵부답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