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진경씨가 정치색 논란에 대해 해명하는 모습
유튜브 갈무리
홍진경씨가 다른 연예인보다 더 논란이 된 이유는 레거시 미디어도 하지 못한 유력 대선 후보 세 명을 모두 인터뷰한 방송인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가장 유력한 당선 후보였던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정치 풍자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쿠팡플레이 < SNL 코리아 >에 조차 출연하지 못할 정도로 대선 일정이 빡빡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후보는 홍씨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했습니다.
홍씨는 해명 영상에서 "제가 세 분의 대선 후보를 인터뷰했던 사람이었기 때문에 끝까지 긴장감을 가지고 조심했어야 되는 사람인데 정말 아무 생각이 없었다는 부분에 대해 사과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홍씨의 해명에도 씁쓸함은 남습니다.
홍씨는 해명 영상을 올린 뒤에 "어떤 분이 말씀하시기를 그렇다면 투표할 생각도 없었으면서 후보들을 단지 조회수를 높이기 위한 돈벌이 대상으로 생각했던 것은 아니냐 하시던데…. 당시에 저는 그저, 나는 내 자리에서 내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었다"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이어 "후보분들의 공약을 알기 쉽게 정리해서 업로드하는 것이 제 자리에서 제가 할 역할이라 믿었다"면서 "그리고 저는 또 다른 제 일을 하기 위해 출국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홍씨가 대선 후보 인터뷰 영상과 자신의 일을 위한 출국을 별개로 생각할 순 있습니다. 하지만 대선 후보를 인터뷰했던 유일한 유튜버이자 방송인, 인플루언서였기에 사람들이 갖고 있는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노력은 필요했다고 봅니다.
이날 홍씨는 자신의 진심을 보여주겠다며 해명 영상에서 딸의 이름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보는 내내 불편하고 과도해 보였습니다. 홍씨는 "(해명이 거짓이면 제 딸은) 하는 일마다 다 망하고 어쩌면 내 인생은 이러지 하며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질 거고 3대가 망할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홍씨가 딸을 언급해서 신뢰를 했다는 누리꾼도 있지만, 굳이 가만히 있는 딸까지 끌어들였어야 하느냐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홍씨의 해명 영상 업로드 이후 그가 할 수 있는 해명은 충분히 했다는 분위기입니다.
다만, 정치 유튜브 채널이 아닌 예능 유튜브 채널에서 더는 대선 후보들을 못 볼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독립 언론 '아이엠피터뉴스'를 운영한다. 제주에 거주하며 육지를 오가며 취재를 하고 있다.
공유하기
"대선 후보 인터뷰했지만 ..." 홍진경 유튜브 후폭풍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