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환이 자결한 이후 피묻은 칼을 상청 마루방에 걸어두었는데, 이듬해인 1906년 5월 문을 열고 들어가니 대나무 네 줄기가 마루의 피 묻은 곳을 뚫고 올라와 자라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를 두고 민영환의 충정이 혈죽(血竹), 이른바 '절죽(節竹)'이 되어 난 것이라고들 하는데, 기념물에는 이를 말하려는 듯 대나무가 표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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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영환이 자결한 이후 피묻은 칼을 상청 마루방에 걸어두었는데, 이듬해인 1906년 5월 문을 열고 들어가니 대나무 네 줄기가 마루의 피 묻은 곳을 뚫고 올라와 자라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를 두고 민영환의 충정이 혈죽(血竹), 이른바 '절죽(節竹)'이 되어 난 것이라고들 하는데, 기념물에는 이를 말하려는 듯 대나무가 표현되어 있다.
민영환이 자결한 이후 피묻은 칼을 상청 마루방에 걸어두었는데, 이듬해인 1906년 5월 문을 열고 들어가니 대나무 네 줄기가 마루의 피 묻은 곳을 뚫고 올라와 자라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를 두고 민영환의 충정이 혈죽(血竹), 이른바 '절죽(節竹)'이 되어 난 것이라고들 하는데, 기념물에는 이를 말하려는 듯 대나무가 표현되어 있다. ⓒ권기봉 2002.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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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영환이 자결한 이후 피묻은 칼을 상청 마루방에 걸어두었는데, 이듬해인 1906년 5월 문을 열고 들어가니 대나무 네 줄기가 마루의 피 묻은 곳을 뚫고 올라와 자라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를 두고 민영환의 충정이 혈죽(血竹), 이른바 '절죽(節竹)'이 되어 난 것이라고들 하는데, 기념물에는 이를 말하려는 듯 대나무가 표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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