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니스트>는 우리가 알고 있는 배우에 대한 기억이 온전히 투영될 때, 비로소 방점이 찍혀지는 영화이다. 크리스찬 베일의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기억은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완벽하게 배신당하고, 그 자체로 영화의 주제를 충분히 감당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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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시니스트>는 우리가 알고 있는 배우에 대한 기억이 온전히 투영될 때, 비로소 방점이 찍혀지는 영화이다. 크리스찬 베일의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기억은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완벽하게 배신당하고, 그 자체로 영화의 주제를 충분히 감당해낸다.
<머시니스트>는 우리가 알고 있는 배우에 대한 기억이 온전히 투영될 때, 비로소 방점이 찍혀지는 영화이다. 크리스찬 베일의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기억은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완벽하게 배신당하고, 그 자체로 영화의 주제를 충분히 감당해낸다. ⓒ미디어 소소 2005.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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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시니스트>는 우리가 알고 있는 배우에 대한 기억이 온전히 투영될 때, 비로소 방점이 찍혀지는 영화이다. 크리스찬 베일의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기억은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완벽하게 배신당하고, 그 자체로 영화의 주제를 충분히 감당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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