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독재 시절에 남녀관계는 영화가 다룰 수 있는 유일한 소재가 되었고, 80년대까지 지배적인 장르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군부독재의 서슬 퍼런 시기에도 한국의 감독들은 제한된 자유와 자원을 가지고 탁월한 작품을 제작하기도 했다. 70년대에 제작된 이장호 감독의 <별들의 고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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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부독재 시절에 남녀관계는 영화가 다룰 수 있는 유일한 소재가 되었고, 80년대까지 지배적인 장르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군부독재의 서슬 퍼런 시기에도 한국의 감독들은 제한된 자유와 자원을 가지고 탁월한 작품을 제작하기도 했다. 70년대에 제작된 이장호 감독의 <별들의 고향>.
군부독재 시절에 남녀관계는 영화가 다룰 수 있는 유일한 소재가 되었고, 80년대까지 지배적인 장르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군부독재의 서슬 퍼런 시기에도 한국의 감독들은 제한된 자유와 자원을 가지고 탁월한 작품을 제작하기도 했다. 70년대에 제작된 이장호 감독의 <별들의 고향>. ⓒ화천공사 2005.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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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부독재 시절에 남녀관계는 영화가 다룰 수 있는 유일한 소재가 되었고, 80년대까지 지배적인 장르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군부독재의 서슬 퍼런 시기에도 한국의 감독들은 제한된 자유와 자원을 가지고 탁월한 작품을 제작하기도 했다. 70년대에 제작된 이장호 감독의 <별들의 고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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