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영상] 강성희, 대선 출마 선언 "새 정부 첫 국무회의서 국힘 해산청구안 의결" 강성희 전 진보당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강성희 전 의원은 “불량한 자들의 시대를 끝내고 인간이고 싶은 이들의 시대를 열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라며 “저 강성희가 진보시대를 열겠다”라고 말했다. #강성희#진보당#대통령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