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1일 발생했던 경남 산청 산불 진화 현장에 투입되었던 창녕군청 소속 공무원이 다음 날인 22일 사망한 가운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본부는 9일 오후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산불 사망 사고 진상규명, 재발방지대책 수립 촉구"를 했다. 이들은 소방 장비를 진열해 놓고 "이걸로 불 끄라고?"라고 했다. #산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