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개론>에서 '싱숭이' 역할을 맡은 신예진.

<건축학개론>에서 '싱숭이' 역할을 맡은 신예진. ⓒ (주)캔들미디어


<건축학개론>의 싱숭이가 활짝 웃었다. <건축학개론>에서 납뜩이(조정석)의 고등학생 여자친구 싱숭이로 나온 배우 신예진은 지난 20일 출시된 <건축학개론> DVD에서 인터뷰를 통해 관객들에게 정식으로 인사했다. (영화에는 대사없이 잠깐 한 장면에 교복입은 모습으로 등장했었다.)

인터뷰에서 신예진은 "저를 보면 싱숭생숭 해진다고 제가 '싱숭이'잖아요. 영화 보시고나서 제가 그 역할 했다고 하면 '아 싱숭이, 너였어?' 하고 알아봐 주시더라고요." 하며 뿌듯해했다.

'납뜩이를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는 "보통 납뜩이 보면 '뭐 저런 오빠가 다 있지?' 할것 같은데, 싱숭이는 (안 그랬던거 보면) 그만큼 순수했던 것 같다"고 답했다.

이 외에도 DVD에는 명필름 심재명 대표와 이용주 감독, 주연을 맡은 엄태웅, 한가인, 배수지, 이제훈 등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다. '납뜩이'가 어린 승민과 극중에 처음 함께 나온 장면에서 입은 옷차림은 90년대 인기 R&B그룹 '솔리드'의 스타일 이었다는 얘기도 조정석의 입을 통해 직접 들어볼수 있다.

 <건축학개론>에서 '납뜩이' 역할을 맡은 조정석.

<건축학개론>에서 '납뜩이' 역할을 맡은 조정석. ⓒ (주)캔들미디어


특히 조정석은 인터뷰에서, 어린 승민에게 '키스란 무엇인가' 말도 안되는 가르침을 주는 장면 촬영할때 "웃겨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DVD에서는 납뜩이가 어린 승민이 허리에 삐삐를 차고 있는걸 보고, '너 내가 허리에 삐삐차고 다니지 말라 그러지 않았냐, 그런거 유부남들이 하는 짓이라고 몇번 말해야 알겠냐'며 꾸짖는 장면(영화 본편에서는 삭제된 장면) 등 편집되어 극장에서는 볼수 없었던 장면들의 촬영 모습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건축학개론> DVD는 지난 20일 출시되었으며, 메이킹과 인터뷰 등을 담은 DVD 2장과 촬영콘티북, 주연배우 4명의 포토 부록 등이 포함되어있다.


건축학개론 DVD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