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교육청이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인천시교육청사 전경.
▲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인천시교육청사 전경.
ⓒ 인천시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통학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배정 담당, 통학 안전 담당, 관계기관 등을 중심으로 '학생성공버스' 시범운영 사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다고 5일 밝혔다.

학생성공버스는 교통인프라 구축이 지연되고 있는 지역의 일부 개발지역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권역별 학생통학순환버스 사업이다. 통학에 어려움을 겪은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학하도록 지난해 12월 시범운영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20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7월 첫 시범운영을 앞둔 학생성공버스의 최적 노선을 마련하기 위해 TF를 구성하고 운영지역, 노선, 안전한 통학버스 운영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생성공버스 사업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통학복지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시범운영 후 미비점을 보완하고 대상 지역을 확대해 더욱 많은 학생의 통학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학생성공버스, #인천시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