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일, 취임 후 처음으로 경북 구미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추모관을 둘러보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일, 취임 후 처음으로 경북 구미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추모관을 둘러보고 있다.
ⓒ 대통령실 제공

관련사진보기

 
집권 2년차를 맞는 윤석열 정부 대통령실은 취임 이후 약 9개월에 걸쳐 이뤄낸 대표적인 정책 성과와 결실 10개를 선정해 2일 발표했다. 특히 해당 내용을 담은 영상 컨텐츠를 국민이 직접 볼 수 있도록 2월 한 달간 전국 146개 옥외 전광판 등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약속을 지키는 윤석열 대통령, 숫자로 보는 정부 성과'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라는 국정운영 기조 아래 경제, 국방, 보육, 청년 분야 등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이후 약 9개월에 걸쳐 이뤄낸 대표적인 정책 성과와 결실 10가지를 선정해 발표했다"고 알렸다.

이어 "10가지 주요 성과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 다시 경제 강국으로 부흥하고, 자유민주주의 헌법 정신에 따라 국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다는 윤 대통령의 국정 철학과 국민과의 약속을 어떤 상황에서도 지키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은 주요 성과로 경제 분야에서 ▲UAE 국부펀드 40조 원 투자 유치 ▲부동산 3중 규제지역 해제 ▲사상 최대 수출액 달성으로 세계 수출 순위 6위 달성 ▲101명 기업인과 원팀 투자 유치 등을 선정했다.

국방 분야에서는 ▲고체연료 우주발사체 2차 시험비행 성공 ▲5년 만에 한미연합연습 정상화 ▲역대 최고 수주 K-방산 21조 원 수출 등을 제시했다.

여기에 ▲만 0세 아동 월 70만원 부모급여 지급 ▲5년간 5천만 원 목돈 마련 청년도약계좌 ▲34만 호 청년 공공분양 주택 공급 등 주요 보육 및 청년 정책을 추가해 10가지를 선정해 소개했다. 

정부, 주요성과들 전국 전광판에 송출... "대국민 접점 늘려갈 것"
 
윤석열 정부는 주요 성과로 10가지를 선정, 이 가운데 경제 분야에서 'UAE 국부펀드 40조 원 투자 유치'를 꼽았다.
 윤석열 정부는 주요 성과로 10가지를 선정, 이 가운데 경제 분야에서 'UAE 국부펀드 40조 원 투자 유치'를 꼽았다.
ⓒ 대통령실 제공 영상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대통령실은 이와 같은 10가지 주요 성과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전국민이 볼 수 있도록 2월 한 달간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등 전국 146개 옥외 전광판에 송출하고, 동시에 사진과 함께 대통령실 홈페이지와 SNS 채널 3곳에 게시했다. 

대통령실이 옥외 전광판과 SNS를 이용해 국민에게 직접 메시지를 전하는 것은 지난 1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지난 1월 1일 '숫자로 보는 윤석열 정부 첫해 성과 op.1'을 통해 윤석열 정부가 취임 첫해 대한민국을 다시 바로 세우기 위해 추진해 온 주요 정책과 국정운영 방향을 영상과 카드뉴스 형태로 소개한 바 있다. 

한편, 대통령실은 "홍보수석실 산하 뉴미디어비서관실은 앞으로도 윤석열 정부의 국정 철학과 주요 정책을 알기쉬운 컨텐츠로 만들어 국민께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컨텐츠는 쉽게, 접근은 넒게'라는 목표로, 대통령실과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국민 접점을 늘려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윤석열 정부는 '국익, 실용, 공정, 상식'이라는 국정운영 원칙에 따라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라는 국정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2023년에도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대통령실, #정부 주요 성과, #10가지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