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럼] AI포럼 갔는데 국무총리가? 김민석과 사진찍으려 줄선 사람들

오마이포럼 'AI 권력의 시대 - 인간다움과 민주주의의 미래'가 2월 20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가운데 김민석 국무총리가 첫번째 연사로 나서 연설했다. 김 총리는 "K민주주의의 나라 대한민국은 AI시대에 인간다움과 민주주의 논의를 선도해야 할 글로벌 사명을 갖고 있다"며 'AI 민주주의를 위한 K-이니셔티브'를 제안했다. 쉬는 시간에 김 총리와 사진을 찍기 위해 참석자들이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취재-촬영: 권우성, 기획: 박순옥, 편집: 김근혜).

#김민석 #인공지능 #오마이포럼 #AI민주주의 #K이니셔티브

ⓒ권우성 | 2026.02.20 12:10

댓글

오마이뉴스 사진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