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X오연호 토크] "AI를 악하게 사용한다면? 그걸 막을 방법은..."

2월 20일 오마이뉴스 글로벌포럼에서 김민석 국무총리와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간에 진행된 'AI와 인간다움, 민주주의'를 주제로 한 '10분 토크'입니다. 김민석 총리는 AI를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정책 설계와 검증에 실제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동시에 김 총리는 AI의 위험을 통제하기 위해 국가·시민사회·국제사회 차원의 거버넌스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합니다. 한국이 ‘K-민주주의’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거버넌스를 선도해야 하며, 서울이 AI 윤리와 규범을 만드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AI #AI민주주의 #김민석 #오연호 #오마이포럼 #오마이뉴스

ⓒ오마이뉴스 | 2026.02.25 09:59

댓글

"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마이뉴스 편집부의 뉴스 아이디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