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송윤형이 아이콘(iKON)의 새 멤버로 확정됐다.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송윤형이 아이콘(iKON)의 새 멤버로 확정됐다. ⓒ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새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에 송윤형이 합류했다.

5일 YG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송윤형이 아이콘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송윤형은 앞서 합류한 구준회를 비롯해 김동혁, 정진형, 정찬우, 양홍석 등 다른 YG 연습생들과 함께 Mnet <믹스 앤 매치>에 출연해 아이콘 멤버가 되기 위한 경연을 벌여 왔다. 또 앞서 방송된 오디션 <윈:후 이스 넥스트>(WIN: Who is Next)에서도 B팀 멤버로 활약했다.

이를 두고 YG는 "2012년 4월 YG에 합류한 송윤형은 약 2년 6개월간 연습생 신분으로 꾸준히 가수 데뷔를 준비해 온 성실의 아이콘으로, <믹스 앤 매치>에서는 가장 눈에 띄게 성장한 멤버 중 한 명으로 주목받아 왔다"며 "한중일 글로벌 투표에서도 일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중국 2위, 한국에서는 3위를 차지하며 각 나라에서 고루 높은 인기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7인조 아이돌 그룹 아이콘은 순차적으로 멤버를 발표한 후 오는 15일과 16일에 일본 나고야를 시작으로 열리는 빅뱅 일본 5대 돔투어의 오프닝 게스트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송윤형 아이콘 구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