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창마루 홈페이지
http://linkedpark.org
* 관련 기사 :
http://omn.kr/1wsqb
'효창 도시놀이 2교시'가 1월 8일에 시작된다. 1월 8일은 이봉창 의사가 의거를 감행한 날이다. 이봉창 의사의 고향은 지금 효창공원 바로 아래쪽이다. 효창공원 일대 도시놀이 2교시가 이날 시작하는 이유다.
매주 금요일마다 7주 동안 저녁 7시 반에 모이는 사람들이 있다. 한 회차 마다 약 40명씩 온라인에서 모여 무얼 할까? 도시놀이를 꿈꾸고 만드는 곳 '효창마루'는 거주민과 함께 효창공원 인근 도시 계획을 논하고 싶었다. 이를 '효창 도시놀이 2교시'라고 이름을 붙인 데는 그 이유가 있었다. 1교시에서 오는 부담감은 떨치고 말 그대로 2교시의 설렘과 기대로 가득 찬 시민대학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효창 도시놀이 2교시'는 용산구 효창동, 특히 효창공원 주변에 사는 거주민들이 함께하는 도시계획의 장이다.
새로운 방식의 도시계획 '효창 도시놀이 2교시'
'효창 도시놀이 2교시'는 모두 7강으로 구성된 온라인 강의다. ▲ 1강 '효창공원과 동네이야기' 방학진 민족문제연구소 실장 ▲ 2강 '다시 만드는 도시를 찾아서' 효창마루 ▲ 3강 '오래된 길에서 새길 찾기' 조정구 건축가 ▲ 4강 '우리도 도시에서 행복할 수 있을까?' 오연호 꿈틀리 대표 ▲ 5강 '조금 일찍 온 미래도시' 김세용 고려대 교수 ▲ 6강 '런던, 뉴욕, 바스크에서 서울을 보다' 천장환 건축가 ▲ 7강 '2교시, 한 번 더 놀자' 효창마루.
ⓒ김윤상 | 2022.03.01 1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