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 10만인] 4회 ‘삼보일배오체투지 환경상’ 공모 나선 유연 스님(세상과함께 이사장) 인터뷰

“삼보일배오체투지 환경상을 알고도 지원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한다는 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겸손해서겠지요. 마땅히 할 일을 하는 데 굳이 상까지... 이런 분도 있던데, 주변에서 적극 추천해 주세요. 또 동네의 작은 환경 사안이라도 꼭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신다면 함께 연대한다는 의미에서 손을 내밀어 주세요.”

제4회 삼보일배오체투지 환경상(이하 오체투지 환경상) 공모에 나선 (사)세상과함께 이사장 유연 스님은 작지만 단단한 목소리로 말했다. 대상과 특별상 등 10개 부분에 걸친 환경상과 기금 수혜자를 찾아 나선 환경상 상금은 2억2500만원. 국내 최대 규모이며, 순수 민간 차원에서 마련된 지원금이다. 왜 이들은 매년 전국에서 고군분투하는 ‘환경 영웅’을 애타게 찾고 있는 것일까?

봄볕이 무르익은 지난 4월 27일, 세종시 장군면의 금선대에서 오마이뉴스를 매월 후원하는 ‘10만인클럽’ 회원이기도 한 유연 스님을 만났다. 오는 9월 22일까지 공모에 들어간 오체투지환경상에 앞서서 2015년에 창립한 (사)세상과함께라는 단체가 그간 어떤 활동을 해왔는지부터 물었다.

(사)세상과함께 홈페이지 : http://www.twtw.or.kr/
김병기의 환경새뜸 : http://omn.kr/1zbr3


#삼보일배 #오체투지 #세상과함께

ⓒ김병기 | 2023.05.08 10:48

댓글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