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회 본청 로텐더홀 농성의 '원조'라 할 수 있는 민주노동당이 발끈하고 나섰다. 거대여당인 한나라당이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 로텐더홀을 검거하고 연좌농성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1시간 뒤 브리핑에 나선 박승흡 민주노동당 대변인은 이 희한한 상황을 두고 "국회시트콤을 찍기로 작정한 모양"이라고 비틀었다. 

 

"부창부수도 아니고 야당이 하니 여당도 한번 농성을 벌이고 싶은 것인가? 그것을 민주화 농성이라 부를 수 없으니 시트콤이라고 하는 것이다."

 

박 대변인은 "172석의 의석을 가진 정당이 기껏 한다는 게 직권상정을 요구하는 농성"이라며 "숫자 많은 것을 자랑하는지, 야당과 달리 보좌진 없이 순혈의 국회의원만으로 농성장을 가득 채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변인은 "국회 역사상 처음으로 집권당이 국회 농성에 참여했다"며 "나라경제로 허리가 휘고 있는데, 집권당인 한나라당은 국민 허리가 휘어질 정도로 크나 큰 웃음을 주고 있다"고 비꼬았다.  

 

박 대변인은 "이른 봄의 밤은 아직 춥다"며 "필요하다면 민주노동당이 갖고 있는 침낭을 빌려드릴 용의도 있다"고 '웰빙정당'의 연좌농성을 꼬집었다. 

 

또한 박 대변인은 "국회 사무처 경위들은 한나라당의 불법점거농성에 최대한 편의를 봐주고 있다"며 "국회 사무처는 국회질서유지권을 즉각 발동하고 국회 밖에 있는 경찰은 본회의장 앞을 불법점거한 한나라당 의원들을 끌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박 대변인은 브리핑을 이렇게 끝맺었다. 

 

"한나라당 의원들이 한 달 정도 추운 밤을 보내면서 정신을 제대로 차릴 수 있도록 3월 임시국회를 해야 하는 게 아닌지 모르겠다. 한나라당은 오늘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야당이 언제 기습할지 모른다."


태그:#민주노동당, #박승흡, #국회시트콤, #국회 로텐더홀, #점거농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