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시가 '원도심활성화'의 일환으로 정동과 삼성동으로 이어진 인쇄특화거리에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를 개소한다.

대전시는 오는 12일 일대 인쇄특화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내에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열게 되는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는 최근 대전시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등과 맺은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성공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것.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는 인쇄업체 CEO와 직원 대상으로 '소공인 경영 역량강화 교육', '전문 디자인 양성 교육' 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인쇄특화거리 업체들의 장점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알리는 홍보영상물 및 디렉토리북을 제작해 각종 박람회에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컬러디지털봉투인쇄기, 레이저절단기 등 고가의 특수인쇄장비를 소공인 특화지원센터에서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관련 업체의 품질향상과  매출 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는 원도심 소재 인쇄업체들을 위해 1일 3시간씩 5회에 걸쳐 '찾아가는 경영컨설팅'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3월 권선택 대전시장과 시 간부공무원들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현장을 파악하기 위해 인쇄특화거리 등 원도심 일원을 탐방하고 발전 방안을 구상한 바 있다.


태그:#대전시, #원도심활성화, #인쇄특화거리,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