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인제 전 의원(자료사진).
 이인제 전 의원(자료사진).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이인제 전 의원이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6일 충남 논산·계룡·금산 선거구에 박우석 조직위원장을 단수공천했다. 같은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했던 이인제 전 의원은 경선도 하지 못한 채 컷오프 됐다.

이에 이 전 의원은 오는 10일 오후 '무소속 출마'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9일 언론에 예고했다.

"웬 탄핵 패거리들이 날 죽이려 한다"

그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공천에서 웬 탄핵 패거리들이 나를 죽이려 한다"며 공천탈락의 억울한 심정을 전한 뒤, "정치를 좀 안다는 사람들이 법과 원칙, 민심을 짓밟고 이런 폭거를 저지르다니,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분개했다.

이어 "나는 죽기 위해 싸움터로 나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며 "그곳에서 죽는 것이 오히려 명예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공천탈락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싸움을 멈추지 않겠다는 '무소속 출마'의 뜻을 명확히 했다.

그는 전날에도 "미래통합당이 경선에서 선두주자를 일방적으로 배제하는 이른바 컷 오프는 헌법위반의 반민주행위"라면서 "이는 선두주자를 공격한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후보결정권을 갖는 당원과 국민을 공격하는 폭력"이라고 당을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또 "나 혼자 수모를 감수하는 문제라면 크게 고민할 필요도 없다. 그러나 헌법의 명령, 당원과 국민의 주권에 대한 공격을 방관한다는 것은 차원이 다른 문제"라며 "당헌, 당규에 있는 경선을 무시하고 경쟁력이 약한 후보를 일방적으로 내세워 총선패배를 자초하는 저 폭력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떻게 해야 이 불의를 정의로 바꾸고 패배를 승리로 역전할 수 있을까, 나는 곧 행동으로 그 답을 내놓을 생각이다"라고 밝혀 '무소속 출마'를 시사 한 바 있다.

태그:#이인제, #무소속출마, #미래통합당, #논산계룡금산, #공천탈락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