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상수관망 유지관리시스템 모식도
 상수관망 유지관리시스템 모식도
ⓒ 양평군

관련사진보기


경기 양평군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이 계획대로 정상 추진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18년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중으로, 기본설계용역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연기되던 사업추진보고회를 지난 달 28일 개최했다. 이어 오는 10월 중에 공사를 착공해 2023년까지 급수구역내의 노후 상수관 개량 및 누수 탐사 등을 통한 유수율 제고사업, 블록 구축사업, 유지관리 시스템구축 등을 병행 실시했다. 군은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또 기본설계에 대한 환경부 사전기술검토 협의 과정에서 최초사업비 345억 원에서 18억 원이 추가된 363억으로 최종사업비를 확정해 원활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상수도 보급확대는 물론, 기존 상수도 시설을 유지관리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금번 현대화사업을 통한 체계적인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상수도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양평군, #지방상수도, #정동균, #수도물공급, #상수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