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주시청 전경
 여주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지난 18일자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관내 집회금지를 고시했다. 

이에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9조제1항 제2호 규정에 따라 고시된 집회금지는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단계 해제 시까지 시행되며 여주시 전 지역에서 집회가 금지되게 된다.

적용대상은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집회신고 대상이며 집회금지 고시내용에 위반 시 위반한 집회 주최자 및 참여자 대상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여주시는 19일 "최근 코로나19 감염병의 수도권 확산세가 지속해 관내는 물론 관외 집회 참가자들의 관내에서의 각종 집회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더욱더 가중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주시민들은 자율방제단을 구성해 공공장소 소독 등 방역활동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여주경찰서로 접수되는 집회신고는 매주 2~3건에 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여주시는 행정절차법에 의거 공공의 안전 또는 복리를 위하여 긴급히 처분을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해당해 사전통지를 생략했다. 이번 고시는 고시한 날인 18일부터 시행된다.

태그:#여주시, #이항진, #코로나19, #집회금지, #감염예방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