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남양주시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오는 10일부터 확대운영에 들어간다.
 경기 남양주시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오는 10일부터 확대운영에 들어간다.
ⓒ 남양주

관련사진보기


경기 남양주시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오는 10일부터 확대운영에 들어간다. 

앞서 시는 지난 5월부터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임산부들의 호응에 힘입어 확대를 결정했다. 꾸러미 공급횟수(월 최대 2회 → 4회)와 공급금액(1회 최대 6만원 → 10만원)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며, 총 지원한도 48만원(보조 80%, 자부담 20%)은 변동 없다.

또한, 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인 '팔당생명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대표 장순례)'에서는 감사의 표시로 오는 20일~25일 공급되는 꾸러미에 전원 배도라지즙(1꾸러미 당 7포)을 증정한다. 8만원 이상 주문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제)와 면마스크를 공급할 계획이다.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상 등록된 임산부나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이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산업팀)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접수(dms9207@korea.kr)를 통해 하면 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관내 침체된 친환경 농업의 활성화와 시민건강, 환경보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지난 5월 18일부터 공급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1300명의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하고 있다. 

태그:#남양주, #조광한,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임산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