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허성무 창원시장.
 허성무 창원시장.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경남 창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창원시는 광복절(15일) 광화문집회 참석자와 인솔자 14명에 대해 감염병예방법과 행정명령 위반으로 고발‧수사의뢰 했다고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31일 창원시청에서 가진 코로나19 대응 설명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창원시는 검사에 불응하거나 연락이 안 된 11명에 대해 경찰에 수사의뢰했고, 이들 가운데 6명은 검사 완료, 1명은 다른 지역 이관 처리, 나머지 4명은 경찰과 합동으로 현장조사하여 처리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 집회 참석자 명단을 제출하지 않은 인솔책임자 2명에 대해, 창원시는 행정명령 위반으로 경찰에 수사의뢰했다. 이와 관련해 창원시는 "앞으로 수사기관의 조사를 통해 집회 참석자 명단이 확보되면, 행정명령 기간 내 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들은 반드시 추가 고발조치 하겠다"고 했다.

허성무 시장은 "지난 상반기 큰 위기를 힘겹게 넘긴 이후 두 번째 고비가 찾아왔다. 우려했던 제2차 대유행이 현실화될 수 있는 매우 위중한 상황"이라고 했다.

광화문집회 참석 뒤 사실을 숨기고 검사 거부했던 '창원 51번(경남 217번)' 확진자에 대해, 허 시장은 "확진자 1명으로 인해, 지역 내 큰 위기를 경험하였다"고 했다.

이 확진자가 일했던 편의점과 관련해, 두산공작기계 남산공장은 3일간 긴급 임시폐쇄되었고, 9월 3일과 4일 이틀간은 전 직원의 50%만 근무한다.

허 시장은 "관내 학원 운영 중단 등을 포함한 우리 지역 경제의 크고 작은 손실과 함께 많은 시민들의 생활 불편도 발생하였다"며 "이 모든 일들이 광화문집회 참석자 명단이 제때 제출되었다면 일어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허 시장은 "창원 51번 확진자를 비롯하여 역학조사와 진단검사 거부, 명단 제출에 협조하지 않은 14명에 대한 신속한 경찰 수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그는 "감염병예방법을 위반한 자에게는 강력한 처벌을 검토하고, 행정명령 위반자는 압수 수색을 통해 신속히 명단을 확보하는 등 제2의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창원지역에서는 현재까지 누적 5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이들 가운데 38명은 완치이며, 17명이 입원 중이다.

허 시장은 "시민 모두가 방역 주체라는 마음으로,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개인위생 관리, 아프면 쉬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우리의 일상을 되돌리는 유일한 길"이라고 했다.

태그:#코로나19, #창원시, #허성무 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