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이 일주일 전에 공개한 '참 이상한 나라의 경제 이야기(Economy in Wonderland)' 영상이 해외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4분 47초 영상은 게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60만 건을 넘었다.

이 영상은 한국의 코로나 위기 극복과정을 다뤄 국내외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킨 '참 이상한 나라(Korea, Wonderland?)' 영상의 후속작으로 코로나19 시대, 한국의 경제 위기 극복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 영상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에 치중하면 경제가 위축되고 경제에 집중하면 방역에 소홀해지는 상황 속에서도 주요 신용 평가사는 '참 이상한 나라'의 경제 상황을 안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그 원인을 해외 언론과 국제기구의 평가를 바탕으로 객관적으로 설명했다.

이어 재난지원금을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 '한국판뉴딜'을 통한 경기 부양과 일자리 창출 정책 등을 소개하고 성과를 부각했다.

또 "이번 이야기가, 세계 경제가 촘촘히 연결되어 있는 지금, 함께 잘 사는 세계를 만들기 위한 위로와 격려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희망과 협력의 메시지도 전했다.
 
 ‘참 이상한 나라의 경제 이야기’ 영상 주요 장면
 ‘참 이상한 나라의 경제 이야기’ 영상 주요 장면
ⓒ 해문홍

관련사진보기

 
해외 누리꾼들은 이번 영상에 대해 댓글로 공감과 연대를 표현했다.

"한국 정부의 전염병을 꺾기 위한 노력과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볼 수 있었다. '한국판뉴딜'과 같은 좋은 정책이 실행된다면 이 상황 속에서도 희망이 있음을 보여준다."(Nurin Wanderlust)

"전 세계 전염병 위기에서 몇몇 나라들은 그 영향을 효과적으로 관리했고, 그중 한국은 가장 모범이 되는 예시이다."(Medha Dhall)

"한국은 언제나 전염병 극복을 위한 국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어 고맙다."(Kaly)

 
 ‘참 이상한 나라의 경제 이야기’ 영상 주요 장면
 ‘참 이상한 나라의 경제 이야기’ 영상 주요 장면
ⓒ 해문홍

관련사진보기

 
해문홍에 따르면 "나라별 조회 수 분포를 살펴보면 인도네시아, 인도, 프랑스, 이탈리아, 브라질 등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해문홍 박정렬 원장은 "이번 영상은 대한민국을 직접 홍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에서 그간 외신을 통해 보도된 한국 경제의 성과를 요약하고, 세계 경제 회복을 위한 연대와 협력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이 기자의 최신기사 겨울 철새 148만 마리 날아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