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론 파인 호수 (Lone Pine Lake)
 론 파인 호수 (Lone Pine Lake)
ⓒ 고종필

관련사진보기


아이들과 미국 캘리포니아 론 파인 호수(Lone Pine Lake) 하이킹을 떠났다. 산 입구에는 백팩킹을 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12000피트 정도 되는 산 정상에서 하루 자고 내려오려는 사람들인데, 준비를 단단히 했다. 그에 비해 산 중간 지점에 있는 호수를 보러 올라가는 우리는 등산화도 신지 않은 간편한 복장이었다. 

왕복 3시간이면 충분하겠다고 생각했지만, 경사가 생각보다 높아서 애를 먹었다. 5학년 딸아이는 수시로 걸음을 멈추고 물을 벌컥 벌컥 마셨다. 하이킹을 꽤 많이 다녔지만, 이번이 가장 힘든 코스였다. 중간에 포기하고 산을 내려가려고도 생각했지만, 그러기에는 올라온 거리와 시간이 너무 아까웠다. 

호수에 도착하기까지 3시간이 걸렸다. 남들보다 두 배는 걸린 것이다. 그런데, 중간에 포기했으면 정말 후회할 뻔했다. 산 중간쯤 아담하게 위치한 호수는 눈이 부시게 아름다웠다. 6월인데도 그늘진 곳에는 눈이 쌓여 있었다.

파란색 하늘과 파란색 호수.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었다. 나무 그늘에 앉아 하늘과 호수를 번갈아 바라보고, 그대로 자리에 누워 바람을 느꼈다. 힘들다고 노래를 부르던 딸아이도 행복해했다. 

인생이 이런 것이겠구나 싶었다.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거치면 보람과 행복을 느끼게 되는 것 말이다. 물론, 산행은 계속 이어지는 것이지만, 중간에 한 번쯤 걸음을 멈추고 쉬는 것이 힐링이 되겠다.

나 역시 40대 중반에 인생길을 잠시 멈추었다.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지 모르지만, 지금은 그저 쉼을 누리며 앞으로 내달릴 힘을 충전하는 시기로 삼자.  
 
론 파인 호수 (Lone Pine Lake)
 론 파인 호수 (Lone Pine Lake)
ⓒ 고종필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개인 Brunch에 올린 글입니다.


태그:#하이킹, #등산, #미국, #캘리포니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미국 Biola University에서 교육철학 박사 학위를 받고, 몇몇 대학/대학원에서 교육관련 강의를 하며, 은빈, 은채, 두 아이가 성인으로 맞이하게 될 10년 후를 고민하는 평범한 아빠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