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1 대국민 화학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1 대국민 화학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환경부

관련사진보기

 

화학안전 관련 아이디어 발굴 및 국민 체감형 화학안전 정책 추진을 위한 '2021 대국민 화학안전 아이디어 공모전'이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개최된다.

환경부 소속 화학물질안전원이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 정책이 되다'를 주제로 화학안전 정책 수립 단계부터 국민 참여를 활성화 하고 국민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화학안전망 강화 △탄소저감 실현 △신기술 활용 △국민 참여‧소통 확대 등 정부의 핵심 추진정책 및 국민적 관심이 높은 4개 분야다.

화학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 및 국내 거주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자는 화학물질안전원 누리집(www.nics.me.go.kr) 및 국민생각함(epeople.go.kr)에서 아이디어 공모전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메일(jojo72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화학물질안전원은 8월 중 대상을 포함한 총 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화학사고 예방‧대비‧대응 관련 정책 마련, 화학물질 사업장 저탄소‧친환경 공정 개선 및 신기술을 활용한 화학안전 정책 추진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조은희 화학물질안전원장은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제안한 아이디어가 정책이 되어 현장에서 추진되고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다양한 의견들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화학안전망을 함께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화학물질안전원, #화학안전, #공모전, #환경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