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최고위원이 지난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최고위원이 지난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8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와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전 검찰총장)를 두고 "태극기부대의 대표주자가 누구인지 경쟁하느냐"고 지적했다. 사실상 국민의힘 입당을 결정한 윤 예비후보의 최근 '보수 구애' 행보를 비꼰 것이다.

백 최고위원은 먼저 윤 예비후보의 '드루킹 특검 연장론'부터 지적했다. 윤 예비후보는 지난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드루킹) 여론조작의 유일한 수혜자는 문재인 대통령"이라며 "허익범 특검에게 진짜 책임자와 공범을 수사할 수 있도록 특검 활동을 연장·재개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또 지난 26일 부산 방문 때도 기자들의 관련 질문에 "(특검 연장은) 현실적, 법리적으로 가능하다"면서 "국민은 김경수씨(전 경남지사)가 주범이라 생각하지 않으니깐 허익범 특검이 더 수사할 수 있도록 법적 여건을 만들어서 의혹을 다 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백 최고위원은 이날 "윤석열 전 총장이 '드루킹 특검' 연장을 계속 주장하고 있다. 윤 전 총장과 가까운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도 당 내부 채팅방에 '드루킹 주범'을 잡는 청와대 앞 릴레이시위를 주장하면서 '대선불복'을 암시하는 발언까지 서슴없이 했다고 한다. 환장의 복식조"라며 "특검 연장 시위는 청와대 앞이 아닌 (특검) 연장을 포기한 허익범 특검 집 앞에서 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황교안 전 대표에 대해선 지난 27일 보도된 <연합뉴스>와의 인터뷰 발언을 문제 삼았다. 황 전 대표는 해당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이 겪고 있는 고초를 겪지 않으려면 빨리 사면해서 국민 통합의 길로 가는 게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백 최고위원은 이를 "경악스럽다. '퇴임 이후 안전을 위해'라면서 현직 대통령을 협박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의 (지난 21일 대구 방문 때) '국정농단 수사 송구' 발언 등 (윤 전 총장의)'태극기스러움'은 이제 놀랍지도 않지만 그 원조격인 황 전 대표의 등장으로 (두 사람이) 태극기부대의 대표주자가 누구인지 경쟁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윤 전 총장과 야권 일각의 언행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전으로 대한민국의 시계를 되돌리는 것"이라며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8월 입당이 점점 현실화 되는데 '당근(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 전 총장을 비유한 단어)'이 들어간 이준석 대표의 비빔밥 맛이 어떨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태그:#백혜련, #윤석열, #황교안, #태극기부대, #드루킹 특검연장론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