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성남시가 주민과 함께 만드는 ‘2022년 마을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
 경기 성남시가 주민과 함께 만드는 ‘2022년 마을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주민과 함께 만드는 '2022년 마을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주민제안 일반공모 5개 분야 (마을만들기 활동 단계에 따라 공동체 형성, 성장, 지속 네트워크, 공간조성와 마을의 비전을 수립하고 구체화하는 '주제공모', 동 단위 공동체가 주민 자치 경험을 통해 발굴한 마을 의제를 실행하는 '기획공모' 7개 분야다.

시는 지원 유형에 따라 사업 시행 공동체에 200만 원~2000만 원을 지원한다. 모두 4억9천만 원(도비 8천만 원 포함) 규모다.

공모 신청은 일반공모의 경우 2월 16일부터 2월 18일까지, 기획공모 사업은 3월 16부터 3월 18일까지, 주제공모사업은 3월 2일부터 3월 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마을만들기 예산 편성 기준에 활동비 비목이 추가돼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공동체의 대표자 또는 실무자 1인에게 활동비(1일 최대, 5만 원 한도)를 지급한다.

공동체가 마을 의제를 구체화하고 사업계획을 수립해 공모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 맞춤형 컨설팅도 지원한다.

공모 심사 과정은 주민참여형 상호 평가로 진행된다.

전문가와 참여 공동체가 직접 심사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선발된 공동체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제안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성남시에 거주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성남시 홈페이지(공시공고게시판)와 성남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이메일,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태그:#성남시, #은수미, #마을만들기, #컨설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