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병규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이 11일 오후 구청사 2층 상황실에서 소촌산단 부지 용도변경 특혜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박병규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이 11일 오후 구청사 2층 상황실에서 소촌산단 부지 용도변경 특혜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 광주광역시 광산구

관련사진보기

 
박병규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은 11일 전직 광주시장 아들 소유의 광산구 소촌농공단지(산단) 용도변경 특혜 의혹에 대해 "의심 정황이 발견되면 즉시 수사 의뢰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청장은 이날 입장 발표를 통해 "광산구는 제3기관의 판단을 구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 해법이라고 판단해 감사원에 공익감사와 감사를 청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감사 청구와 더불어 철저하고 엄격한 자체 감사를 진행하는 한편, 광주시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명명백백하게 사실 관계를 밝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광주시 산단계획심의위원회 명단 유출 경위 등은 조만간 드러날 것이다"며 "특혜가 의심되는 정황이 드러나면 즉시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청장은 해당 토지 소유자가 전직 시장의 아들이라는 사실은 취임 직후인 지난해 8월 담당자의 보고를 받고 알게 됐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전날 강기정 광주시장은 소촌산단 특혜 의혹 관련 "해당 용지 취득 및 용도 변경 의혹에 대해 광주시 혁신평가담당관실이 조사한 결과, 많은 의혹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다만 "민간인 및 퇴직 공무원 연루 가능성으로 인해 광주시 자체 감사는 어렵다"며 "일단 광산구가 요청한 감사원 감사 결과를 지켜본 뒤 수사 의뢰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고 언급했다.

소촌산단 일부 부지는 광주시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 광산구 승인 등을 거쳐 지난 4월 공장용지에서 산단 지원시설로 변경됐다.

해당 토지는 전직 광주시장의 아들 소유로, 용도변경을 통한 땅값 상승분이 수십 억대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면서 특혜 의혹이 불거졌다.
 

태그:#박병규, #소촌산단, #특혜의혹, #공익감사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