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서울 은평구청이 이달 31일까지 '2023년 사회적경제기업 자립지원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및 라이브커머스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 펀딩 및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신규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펀딩이나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각각 5개 기업으로, 은평구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다. 기업은 펀딩이나 라이브커머스 중 관심 있는 항목 1개 또는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다. 중복으로 선택 시 심사 결과에 따라 선정된 기업은 1개 항목만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해당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업은 사업 이해를 위한 교육 이수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프로젝트 기획, 펀딩 개설, 라이브커머스 방송 송출 등 실질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0월 은평구 사회적경제박람회에 참가해 제품 홍보와 판매 부스 운영으로 구민들에게 다가갈 기회도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사회적경제과(02-351-6874)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새로운 유통판로를 활용해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사회적경제, #은평구, #라이브커머스, #모집, #펀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